•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文 “5·18 정신을 헌법 전문에 기록”…광주 지역공약 발표

‘문화수도·미래자동차산업·서남해안 관광벨트·국립심혈관센터’ 등 ‘비전 제시’

  •  

cnbnews 심원섭기자⁄ 2017.03.20 11:20:41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20일 오전 11시 광주 5·18 민주광장에서 ‘광주전남 비전’ 기자회견을 열어 “폐허가 된 나라를 다시 만드는 ‘재조산하’ 심정으로, ‘약무호남 시무국가’(호남이 없으면 국가가 없다)의 절박함으로 광주에 다시 왔다”며 “정권교체와 인사탕평, 일자리혁명으로 호남의 울분을 풀어드리고 호남의 삶을 바꾸겠으며 호남의 자부심을 대한민국의 자부심으로, 호남의 성공을 대한민국의 성공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자료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20일 오전 11시 광주 5·18 민주광장에서 광주전남 비전기자회견을 열어 폐허가 된 나라를 다시 만드는 재조산하심정으로, ‘약무호남 시무국가’(호남이 없으면 국가가 없다)의 절박함으로 광주에 다시 왔다정권교체와 인사탕평, 일자리혁명으로 호남의 울분을 풀어드리고 호남의 삶을 바꾸겠으며 호남의 자부심을 대한민국의 자부심으로, 호남의 성공을 대한민국의 성공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문 전 대표는 광주는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심장이고, 광주항쟁은 민주주의의 굳건한 뿌리였다. 두 번의 민주정부를 만든 것도 호남이었다다시 광주의 자부심을 대한민국의 자부심으로 만들 시간을 앞두고 있다. 그 시작은 정권교체라고 언급했다.

 

문 전 대표는 어떤 일이 있어도 호남의 정권교체 열망에 보답하겠다. 가장 확실한 문재인으로 정권을 교체해 달라. 두 번 실망시키지 않겠다새로운 대한민국은 광주정신을 헌법으로 계승하는 나라로, 5·18 민주화운동 정신은 헌법 전문에 기록될 것이며 발포명령자 등 은폐된 진상은 철저히 규명될 것이며 ‘5·18 관련 자료 폐기금지 특별법을 제정하고 진실을 왜곡하고 폄훼하는 어떤 시도도 원천 금지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리고 문 전 대표는 박근혜 정부는 호남인재가 4대 권력기관 요직에 진출하는 것을 차단하다시피 했다. 인사차별은 국민통합을 막는 적폐로, 차별받은 인사부터 챙기고 구제하겠다호남은 가장 중요한 국정운영의 파트너로 우뚝 설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문 전 대표는 일자리 대통령이 되겠다고 약속했는데, 광주·전남에서부터 일자리혁명에 성공하겠다광주·전남 경제를 정상화하고 일자리를 만드는 게 지방자치로 지방분권의 길을 연 김대중 대통령, 국가균형발전시대를 선포한 노무현 대통령을 계승하는 길이라고 말했다.

 

문 전 대표는 “3기 민주정부가 확실하게 지원하겠다. 지방분권을 완성하고 광주·전남의 특성에 맞는 균형발전 정책으로 일자리가 흐르고 돈이 돌게 하겠다“5월 광주가 대한민국의 민주주의가 되었듯 일자리 나눔과 사회통합의 광주형 일자리 모델이 전국으로 뻗어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 전 대표는 지금까지 광주·전남 하면 정치의 상징이었지만 이제는 경제와 일자리 창출의 상징이 되도록 하겠다광주를 미래자동차 산업의 중심지로 키우고 특별법을 제정해 친환경자동차 정책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문 전 대표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을 정상화하는 등 광주를 문화수도로 키우겠으며 아울러 국립심혈관센터를 설립해 광주를 노인들의 심혈관질환을 관리·연구하는 국가거점으로 육성하겠다며 농생명산업 거점화, 서남해안 관광 휴양벨트 조성, 무안공항의 서남권 거점공항 육성, 쌀값 인상 등 전남에 대한 공약도 발표했다.


앞서 문 전 대표는 오전 1030분 광주 동구 금남로에 소재한 전일빌딩의 5·18민주화운동 헬기사격 탄흔 현장을 방문하였으며, 오후에는 전남대학교를 방문해 후문에서 중앙도서관까지 약 700m를 걸으며 캠퍼스를 투어할 예정이며, 이어 전남대 중앙도서관 앞에서 전남대학교 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대학생들과 대화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