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4당 예비 잠룡들, 본격적인 주말 경선레이스 각축전 돌입'

민주당 5차토론…한국당·국민의당·바른정당 등은 주말 첫 TV토론

  •  

cnbnews 심원섭기자⁄ 2017.03.18 14:23:55

▲오는 19일 5번째 대선 예비후보 토론회를 열릴 예정인 더불어민주당은 유력주자인 문재인 전 대표와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18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출범식에 참석해 나란히 노동계 표심 잡기에 나설 예정이며 이재명 성남시장은 별다른 일정을 잡지 않고 정책 검토와 토론회 준비에 몰두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자료사진=연합뉴스)

5·9 ‘장미대선5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미 네 차례의 예비후보 합동토론회를 거친 더불어민주당 뿐만 아니라 자유한국당, 국민의당, 바른정당 등 나머지 3당도 주말 사이 첫 TV토론을 하는 등 정치권이 주요 4당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경선레이스에 돌입했다.

 

특히 오는 195번째 대선 예비후보 토론회를 열릴 예정인 민주당은 유력주자인 문재인 전 대표와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18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출범식에 참석해 나란히 노동계 표심 잡기에 나설 예정이며 이재명 성남시장은 별다른 일정을 잡지 않고 정책 검토와 토론회 준비에 몰두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자유한국당은 18일 여론조사(책임당원 70%+일반국민 30%) 결과를 집계해 9명의 예비후보 중 1차 컷오프 통과자 6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컷오프를 통과한 6명은 19일 TV조선 초청 토론회에서 대중 앞에 첫 선을 보인 뒤 오는 20일 1차 컷오프와 같은 방식의 여론조사를 거쳐 4명의 본경선 진출자를 가릴 예정이다.(자료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은 18일 여론조사(책임당원 70%+일반국민 30%) 결과를 집계해 9명의 예비후보 중 1차 컷오프 통과자 6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컷오프를 통과한 6명은 19TV조선 초청 토론회에서 대중 앞에 첫 선을 보인 뒤 오는 201차 컷오프와 같은 방식의 여론조사를 거쳐 4명의 본경선 진출자를 가릴 예정이다.

 

▲국민의당은 전날 열린 예비경선에서 안철수 전 대표,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 박주선 국회부의장을 컷오프 통과자로 선정하고 이날 오전 KBS에서 열린 첫 생방송 TV토론에 참석해 안보, 재벌개혁, 대연합정권 등의 비전을 제시하며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며, 오후엔 서울시당 여성위원회 주최로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리는 여성정책 토론회에서 2라운드 대결을 한다.(자료사진=연합뉴스)

국민의당은 전날 열린 예비경선에서 안철수 전 대표,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 박주선 국회부의장을 컷오프 통과자로 선정하고 이날 오전 KBS에서 열린 첫 생방송 TV토론에 참석해 안보, 재벌개혁, 대연합정권 등의 비전을 제시하며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며, 오후엔 서울시당 여성위원회 주최로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리는 여성정책 토론회에서 2라운드 대결을 한다.

 

▲바른정당 역시 유승민 의원과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참석해 이날 저녁 광주 MBC에서 호남권 토론회를 녹화해 19일 오전 방영할 예정이며, 국민정책평가단 투표를 위한 권역별 정책토론회를 모두 4차례 열 예정이다.(자료사진=연합뉴스)

바른정당 역시 유승민 의원과 남경필 경기도지사이 참석해 이날 저녁 광주 MBC에서 호남권 토론회를 녹화해 19일 오전 방영할 예정이며, 국민정책평가단 투표를 위한 권역별 정책토론회를 모두 4차례 열 예정이다. 이어 19일 유 의원은 지역구인 대구로 내려가 보수 텃밭지지 회복에 주력하고, 남 지사는 서울국제마라톤 대회에 참가해 수도권 청년층 공략에 나선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